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동 광고 가장 쉬운 방법

by DimakeMoney 2020. 10. 22.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동 광고

 

 

무심코 메일함을 열었을 때,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처음 보았던 그 순간을 기억하시나요? 애드센스로 이제 돈을 벌 수 있다는 기대감에 푹 빠졌던 기억이 납니다. 포스팅도 제대로 해놓지 않은 상태인데 말이죠.

 

노력만 하면 누구나 최소 월 30만 원의 블로그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그 노력이 어느 정도인지, 얼마나 긴 시간 동안 쏟아야 하는지에 대한 답은 블로거 분들마다 다르실 거예요.

 


하지만, 처음 주제를 정하는 것조차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많은 고민 끝에, 주제도 정하고 글도 몇 편 작성하셨을 텐데요. 애드센스가 낯선 초보자의 입장에서는 광고를 만들고 블로그에 적용하는 것도 정말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 센스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글 애드센스의 여러 광고 타입 중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수동으로 직접 넣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따라 해 보시고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동 광고 직접 쉽게 배치시켜 보세요!

 

구글 애드 센스 수동 광고가 더 좋다?

 

애드센스 광고는 수동, 자동으로 구분됩니다. 여러분이 작성한 글에서 원하는 위치에 광고가 노출되도록 직접 설정하는 것이 수동 광고입니다. 반대로 자동 광고는 포스팅의 상단, 하단 등 지정된 광고 자리를 선택하면 글을 쓸 때마다 자동으로 광고가 삽입됩니다. 

 

글의 주제와 키워드에 따라 노출되는 광고의 타입을 예상하고, 독자가 클릭할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이는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수동 광고를 추천하는 고수분들이 많습니다. 초보로서는 상상도 하기 어려운 부분이고 또 일일이 수동 광고를 넣어줘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이 제일 잘하는 것 중 하나가 '적응'입니다. 번거롭고 복잡해 느껴지던 광고 관리가 어느새 습관이 되는 시점이 옵니다. 추후 광고를 분석하고 다양한 위치에 배치하는 등 실험을 하기 위해서라도 수동 광고를 사용하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동 광고 넣는 방법 요약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간추린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이것만 따라 해도 아주 간단하고 쉽게 애드센스 수동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실제 애드센스 수동 광고 이미지와 함께 세부적인 설명을 준비해놓았으니 궁금하시면 이동하셔서 끝까지 읽어주세요.

 

  1. 구글 애드센스 웹 사이트 이동
  2. 좌측 메뉴 '홈' 버튼 아래 '광고' 메뉴 클릭
  3. '개요' 클릭 후 오른쪽 창 위쪽 중간 지점에 '광고 단위 기준' 클릭
  4.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 아래 '디스플레이 광고' 클릭
  5. '광고 단위 이름 지정' 클릭하고 광고의 이름 작성
  6. 오른쪽 위의 '광고 크기' 클릭 후 '고정' 선택하고 너비 300, 높이 250 설정
  7. 오른쪽 하단에 '만들기' 누르면 애드센스 광고가 생성됩니다.
  8. '개요' 페이지로 돌아가 화면 아래쪽에서 생성된 광고 찾기
  9. < > 아이콘 클릭하여 '코드 복사'를 누르고 광고 코드 복사
  10.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쓸 때, 광고 넣고 싶은 위치에 AD1, AD2 등 본인이 알아보기 쉬운 텍스트로 표시
  11. 오른쪽 윗부분에 '기본 모드' 클릭하여 'HTML' 선택
  12. AD1, AD2 등 표시를 찾아 복사해 놓은 코드 붙여 넣기. 이때, AD1, AD2 등 표시용 텍스트 삭제
  13. 이제 글을 발행하면 광고가 설정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가장 쉬운 수동 삽입 방법 상세 설명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사진도 보시면서 이대로만 따라 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원하는 위치에 수동 광고를 직접 삽입할 수 있습니다. 자, 잘 따라와 주세요.

1. 구글 애드센스 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kr

2. 좌측 메뉴에서 '홈' 버튼 아래에 있는 '광고' 메뉴를 클릭합니다.

구글은 이것 저것 많은 것 같아요. 아직 익숙하지 않고 낯설 수 있지만, 찬찬히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홈 버튼 아래 광고 메뉴 안에 포함되어 있는 '개요' 를 클릭해 주세요.

 

3. '개요'를 클릭하고 오른쪽 창의 위쪽 중간 지점에 '광고 단위 기준'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 센스 수동 광고는 여기 '광고 단위 기준'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 어딜 보아도 "애드 센스 수동 광고"라고 되어 있는 곳은 없으니, 찾느라 시간 낭비하실 필요는 없으세요.

 

4.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 아래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 센스 웹사이트에서 '수동 광고'가 어디 있는지 한참 찾았던 기억이 납니다. 직접 수동으로 관리하는 광고이기 때문에 유저들이 수동 광고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수동 광고를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단위 기준'에서 '신규 광고 단위'로 만들수 있습니다.

 

5. '광고 단위 이름 지정'을 클릭하고 광고의 이름을 작성합니다.

블로그명-광고 타입-광고 크기 등으로 작성하면 관리하기 편합니다.

예시) 디메이크머니-dis-300x250

 

6. 오른쪽 위쪽의 '광고 크기'를 클릭하고 고정을 선택하고 너비를 300, 높이를 250으로 설정합니다.

고정이 아닌 반응형으로 기기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 크기가 변경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들이 주로 사용하는 광고 배너의 크기인 300 x 250 은 모바일에 최적화하기 좋습니다.

 

7. 오른쪽 하단에 만들기를 누르면 첫 애드센스 광고가 생성됩니다.

자, 드디어 첫 애드센스 광고를 직접 만드신 순간입니다! 축하 드려요~

 

8. 개요 페이지로 돌아가 화면의 아래쪽을 보면 방금 만든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이름 등 간단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만들어 놓은 광고를 블로그 포스트에 삽입하는 단계가 남았습니다. 

 

9. 오른쪽 아래 부분의 < > 아이콘을 클릭하여 '코드 복사'를 눌러 광고 코드를 복사합니다.

 

 

10.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쓸 때, 광고를 넣고 싶은 위치에 AD1, AD2 등 본인이 알아보기 쉬운 텍스트로 표시합니다.

11. 오른쪽 윗부분에 '기본 모드'를 클릭해서 'HTML'을 선택합니다.

복사해 온 애드센스 수동 광고 태그를 일반 기본 모드에서 작성하게 되면, 애드센스 수동 광고 태그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합니다. 주의해서 꼭 HTML 모드로 바꾸어 주세요.

 

12. 복사해 놓은 코드를 AD1, AD2 등 표시를 찾아 붙여 넣습니다. 이때, AD1, AD2 등 표시용 텍스트는 더 이상 필요 없으니 지워주세요.

광고 배치에 대한 노하우는 블로거의 주제와 글쓰는 방식에 따라 저마다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이 스스로 광고를 배치해보고 수정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13. 이제 글을 발행하면 광고가 설정됩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광고가 바로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노출이 되니 잠시 기다려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크롬의 시크릿 모드에 수동 광고를 넣은 포스트의 URL을 검색하여 광고가 어떻게 노출되는지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리하며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미지와 광고가 연달아 노출되게 하지 마세요. 광고를 이미지로 착각하게 만들려는 의도가 있는 것으로 오해받을 수 있습니다. 어뷰징으로 간주될 수 있으니 텍스트 사이에 배치하세요.

 

절대 본인의 광고를 자신이 직접 누르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주세요. 역시 어뷰징 위험이 있어요.

 

광고를 배치하는 본인만의 방식을 찾기 위해 꾸준히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우선 애드센스 수동 광고 삽입으로 첫걸음을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요!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요, 도움드릴 수 있는 글로 다시 찾아 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